핸드드립커피 맛있게내리는방법 및 핸드드립커피적정온도를 공유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으면 핸드드립커피 맛있게내리는방법 및 핸드드립커피적정온도를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핸드드립커피 맛있게내리는방법 및 핸드드립커피적정온도의 지식이 필요하시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핸드드립커피 맛있게내리는방법

요즘커피는 없어서는 안될 한국인이 사랑하는 기호식품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고 주위에 널린것이 카페이고 카페에서는 아메리카노가 필수아닌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흔히 카페에가서 먹으며 수다를 떨며 먹는 커피가 맛있긴 하지만 가끔은 집에서 핸드드립으로 먹는 커피도 괜찮습니다. 사무실에도 드리퍼에 내려먹는 핸드드립커피 향이 참 좋습니다. 날이 흐리거나 비가오거나 눈이 오는날에 핸드밀로 커피를 갈아서 드리퍼 위 필터에 내리는 향긋한 커피한잔의 향은 기분을 산뜻하게 해줍니다.
 
 

핸드드립커피적정온도는?

핸드드립커피 준비물은 일단 로스팅 된 원두 20-30그램쯤~~
 
드리퍼,필터,드립서버등을 간단하게 준비를 합니다. 
 
드리퍼를 이용해서 원두를 갈아 줍니다. 갈아준 원두를 드리퍼위에 필터에 넣어줍니다. 
 
핸드드립의 가장 중요한 적당한 온도의 물이 필요한데 88-92도정도의 물이 필요합니다.
커피포트의 물을 팔팔끓여준다음 약간의 시간을 두고 식힌후에 온도계로 물의 온도를 확인하면 좋은데 집에서 간단하게 먹는 것이라 약 90도 정도의 온도에 맞춰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온도계가 없어 맞추기는 힘들지만 간단하게 할수 있는 방법은 700ml 기준으로 물을끓였을경우에 각얼음 한개를 넣어주면 약 89도정도의 온도가 나옵니다. 
 
드립서버에 물을 부워줄때 한꺼번에 많은 물을 넣어 뜸들이기를 하지마시고 조금씩 넣어서 한두방울씩 떨어지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피의 추출시간은 약 3분내외가 적당하며 60-65정도의 온도를 유지하여 커피를 마시는 것이 맛있는 커피를 마시는 방법입니다. 
즐거운 커피를 마시는 여가생활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최종 요약

  1.  핸드드립커피는 본인의 취향대로 먹는것이 제일 맛있습니다.
  2.  핸드드립커피의 적정온도는 88-92도 입니다.
  3.  핸드드립커피는 약간의 뜸들이기를 합니다.
 
 
 
핸드드립커피 맛있게내리는방법 및 핸드드립커피적정온도를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